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완벽한 회전을 위한 준비 동작

 

완벽한 회전을 위한 준비 동작

Retraction with alternating side Rotation 어깨 당기며 사이드 로테이션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사이드 로테이션 입니다.

이 운동에서 가장 중요 한 것은 똑바로 선 상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움직이지 않는 것입니다. 골프뿐 아니라 일상에서 좋은 자세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상당수의 골퍼 분들은 완벽한 어드레스 자세를 가지고 있지만, 막상 스윙을 시작하면 셋업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이런 현상은 골프 실력의 척도가 아닌 골퍼의 몸 상태가 스윙에 반영되었다고 보는 편이 맞습니다. 다시 말해 골프 스윙에서 요구되는 동작을 우리 몸의 균형을 유지하며 견뎌낼 수 없다는 뜻으로 다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올바른 어깨의 움직임을 통해 강력한 파워를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How to Do It?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밴드를 고정시키고, 다리는 어깨 넓이로 벌리고 밴드의 손잡이를 양손으로 포개어 잡습니다. 팔을 앞으로 나란히 가슴높이에 위치하며 상체는 앞으로 구부려 지지 않도록 자세에 유의해야합니다.

 

 

 

1. 밴드의 텐션을 느낄 정도로 잡아주셔야 합니다. 이때, 근육이 수축되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사진1)

 

2. 다음으로 가상의 삼각형(어깨와 양팔이 이루는)을 만든 후 오른쪽으로 상체를 회전합니다. (사진2)

 

3. 어깨는 계속 당겨진 상태를 유지하며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 옵니다. (사진3)

 

4. 이제 왼쪽으로 회전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어깨가 뒤로 당겨진 자세는 유지 합니다. (사진4)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와 밴드 끝이 고정된 쪽으로 상체를 충분히 숙여( ㄱ 모양) 허리와 어깨 근육을 풀어줍니다. 이것이 1세트 이며 매일매일 3~5세트를 반복하시면 눈에 띄는 강력한 파워와 완벽한 회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밴드가 없으시죠? 위에 사용한 기구는 파워스윙트레이너라고 하며, 골프존아카데미 전 지점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가볍게 오셔서 스트레칭 한번 하고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