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Self Lesson 8회] FINISH~!!!

 

안녕하세요.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연습!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고객님들께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드립니다. 지금부터 집중!

 

말 그대로 스윙의 끝인 피니시는 스윙의 결산서이자 스윙의 족적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나쁜 과정에 좋은 피니시 없고 좋은 과정에 나쁜 피니시 없다 하였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물 흐르듯 일관적인 스윙을 구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여 오셨다면 좋은 피니시는 저절로 여러분의 스윙에 붙어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실망은 금물!

 

피니시는 스윙의 결산서

 

결과가 좋건 좋지 않건, 여러분의 스윙은 한번 하고 말 것이 아니겠죠?

오늘의 스윙에서 미흡함을 느꼈다면 그 결과를 면밀히 체크하여 다음 스윙에 반영하면 될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자료가 되는 것이 피니시입니다.

그렇다면 피니시의 분석은 어떻게 해야 더 알기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을까요?

 

그 답은 바로! 골프존에서 제공하는 나스모의 선긋기 기능에 있습니다. 선긋기 기능을 활용하시면 피니시 또한 보다 쉽고 보다 편리하게 체크해 보실 수 있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스윙의 완성과 발전을 위해 피니시를 체크하는 방법을 앞서 말씀 드린 선긋기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오른발 세우기

 

Check Point

피니시에서 오른발은 발 끝으로 세워진 형태가 되어야 합니다. 측면에서는 발바닥이 모두 보여야 하며, 정면에서는 발바닥이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2. 골반 위치

 

Check Point

왼다리를 기준으로 지면에서 수직으로 선을 그었을 때 골반이 이 선에 닿아있다면 회전이 완전히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회전이 많이 될수록 그에 비례하여 비거리도 늘어날 수 있지요.

 

 

3. 팔꿈치 각

Check Point

피니시에서 팔꿈치 각의 이상적인 기준이란 딱히 정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여러분께서 큰 아크를 그리며 피니시를 하고 싶으시다면 왼쪽 팔꿈치의 각도를 90 정도로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초보 골퍼 분들께 일정한 기준을 안내해야 할 때도 90도를 말씀 드리는 것이 무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샤프트 라인

 

Check Point
모든 사람들의 신체적 특징이 천차만별이듯이, 피니시 또한 다를 수 있습니다만 그것이 본인에게 맞는 자세인가에 대해서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실행 중인 스윙 플레인과 같은 선상에서 피니시를 구사하고 있는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잘못된 피니시의 예로 낮은 스윙 플레인을 구사하다가 피니시를 높이 해버리면, 클럽의 관성이 틀어지면서 몸에 무리를 주는 스윙으로 변질되고 마는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5. 체중이 남아있는 경우

 

 

Check Point

많은 아마추어 분들이 범하는 실수는 체중 이동을 하지 않은 채 피니시를 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몸이 왼쪽 다리에 설정한 가상의 벽으로부터 점점 멀어지게 되며 체중이 오른발에 남아있게 됩니다. 이는 완전한 회전을 방해하여 뒷땅이나 탑볼을 치게 되는 결과를 낳습니다.

 

 

언제나 끝은 또 다른 시작이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셨죠? 스윙에 있어서도 부족함에 실망하지 않고, 달성감에 교만하지 않으며 항상 자신의 피니시를 체크하여 스윙의 흐름을 가늠하고 부족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메꿔 나간다면 여러분의 스윙은 분명 장족의 발전을 할 수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셀프 레슨은 여기서 끝나지만 또 다른 이름의 칼럼으로 여러분을 찾아 뵙게 되겠지요. 늘 한결 같은 자세로 열심히, 그리고 즐겁게 스윙 연습에 임하시는 여러분의 모습을 그리며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하니까 한번 더 외치겠습니다. 언제나 열골즐골하세요!!!!! #^-^#

 

※ 다른 게시물 더보기(모바일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