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골퍼의 자존심을 세우는 비거리 향상법!!

 

 

골퍼의 자존심? 비거리가 뭐길래

 

비거리! 비거리! 도대체 비거리가 뭐길래 골프를 치면서 가장 큰 걱정거리가 되었을까요?

실제 현장에서 느끼는 것 중 하나는 고객들은 비거리에 욕심이 많다는 것 입니다. 대략 10명 중 8명 이상이 자신의 비거리가 짧다고 느끼며, 비거리 향상에 목적을 두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의 비거리는 얼마 인가요?

혹시 자신의 체격, 신체능력, 유연성, 구력 등 여러 요소들을 고려하지 않고 비거리가 적게 나간다고 생각 하는 건 아니겠죠?

 

그렇다면 드라이버 장타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궁금하시죠?

골프백 에서 9번 아이언을 꺼낸 다음 샷 을 해보세요. 9번 아이언을 친 후 드라이버 샷이 자신의 9번 아이언 비거리의 2배 거리 이상이 나간 다면 당신은 충분히 장타를 치고 있는 겁니다.

하지만 아직도 자신의 비거리에 만족하지 못하신다고요?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3가지 팁을 사용하여, 헤드스피드를 늘려보세요. 신기한 일이 벌어 질 것입니다.

 

 

1. 평소 보다 넓은 스탠스

 

 

비거리를 늘리는 가장 손 쉬운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평소 스윙 할 때 보다 오른발을 20CM정도 더 넓게 벌려서 자신의 어깨와 발이 대문자 A 형이 되도록 스탠스를 서주세요. 넓은 스탠스는 스윙의 아크를 크게 만들어 줌으로 인해 스윙 스피드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2. 골반과 어깨의 회전량을 최대치로

 

 

 

왼쪽 사진에 보이는 백스윙 탑 포지션은 제가 라운딩시 즐겨 하는 백스윙 크기 입니다. 간결하고 절제되어 있으며 왼팔도 곧게 펴져 있고 눈도 공을 정확히 바라보고 있어서 비거리 보다는 정확성 위주의 백스윙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거리! , 비거리!! , 비거리!!! , 만 생각 한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자신의 골반 과 어깨회전을 최대치로 합니다. 백스윙도 오버 스윙이 되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심지어 왼발은 힐업이 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정말 방향성은 포기 하고 비거리를 최대치로 가져 가기 위해서는 한번쯤 연습 해보아야 할 백스윙 포지션 입니다.

 

하지만 멀리 나가도, OB가 난다면 ^^ 아시죠?

 

 

3. 왼쪽 무릎 유연하게 잘 쓰기

 

 

 

비거리 증대를 위해서 골반은 45도 이상 어깨는 90도 이상 회전을 가져가야 한다는 건 너무나 잘 알려진 사실 입니다. 비거리 증대를 위해서는 하체 움직임이 유연하게 움직여야 하는데 이때 가장 쉬운 방법은 자신의 왼쪽 무릎을 시계방향으로 1시 방향 대각선으로 회전시켜 주세요.

 

이로 인해 사진에서 보이듯 오른쪽 무릎보다 왼쪽 무릎이 많이 나와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골반 회전을 충분히 사용 하여 헤드스피들 더욱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멀리 날리는 것만큼 라운딩에서 기분 좋은 일은 없을 겁니다.

우선 자신의 백에서 9번 아이언을 꺼내서 샷을 해보고 드라이버가 그에 2배 거리가 나가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아직도 더 멀리 날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가 제시해 드린 위 3가지 방법을 통해서 지금 바로! 멀리 멀리 날려 보세요.

 

잠깐!! 비거리도 중요하지만 정확도 또한 중요하다는 것! 유의해주세요~!

 

골프 연습도 열심히~ 스트레칭도 열심히~ 웨이트트레이닝으로 하체 단련도 열심히 ~

올 겨울 저희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즐거운 골프라이프 만들어 보세요!!

 

※원작자: 골프존 아카데미 목동점 이창호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