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GDR -Golfzon Driving range

  1. GDR 아카데미
  2. 나의 분석실
    종합분석 나스모 분석
  3. 고객 센터
    도움말 FAQ 1:1 문의하기 문의내역 GDR 소식

레슨 이야기

HOME>레슨 이야기

정확한 샷을 위한 나만의 루틴(Routine)!!

정확한 샷을 위한 나만의 루틴(Routine)!!

부제: 좋은 재료가 맛있는 음식을 만든다.

 

 

안녕하세요^^

골프존아카데미 목동점 문유철 프로 입니다.

봄날의 라운딩을 기다리시는 많은 골퍼분들께 유용한 팁을 하나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수영계의 대표주자 박태환 선수가 경기가 있을 때마다 헤드폰으로 노래를 듣고 있는 모습을 보신 적 있으시죠? 실제 대회가 진행되기 전 마인드 컨트롤을 하기 위한 박태환 선수의 방식인데요. 제가 이번에 소개하려는 것이 바로 루틴(Routine)입니다.

 

루틴을 스포츠 심리학에서는 최상의 운동능력을 발휘하는데 필요한 이상적인 몸 상태를 갖기 위해 자신만의 고유한 동작이나 절차 라고 정의합니다. 평소 일관된 스코어를 못만드는 이유를 여기서 찾을 수도 있겠는데요.

 

많은 프로선수들이 하는 여러 가지의 루틴(routine)이 있지만, 그 중 가작 보편적이고 많이 사용하고 있는 루틴(routine)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사진( b )와 같이 왼손 그립(grip)을 잡는 동안 에이밍(aiming)이 틀어지지 않도록 사진( a )처럼 오른손으로 그립(grip)의 아래를 잡는다.

2. 다음으로 왼손 그립(grip)을 잡은 후 오른손 그립(grip)을 다시 잡는다.
그립(grip)을 잡는 동안 에이밍이 틀어질 확률이 보다 적어질 겁니다. 이렇게 그립(grip)을 잡으신다면 그립(grip)을 잡는 모양이 조금 더 일정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3. 그립(grip)을 다 잡은 후 사진( d )과 같이 왼발이 먼저 자리를 잡으신 후 오른발도 넓혀 스탠스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이때 왼발의 역할은 볼의 나가는 앞쪽이 되기 때문에 먼저 방향키를 잡으신 후 오른발을 넓혀 얼라이먼트(alignment)를 맞추시는 것이 방향을 잡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되십니다.

 

추가적으로 골프존 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프리샷 루틴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일관된 스윙을 위한

Pre-shot Routine(프리샷 루틴) 만들기

 

1. 볼보다 뒤쪽으로 이동하여, 볼을 보내고자 하는 탄착지점을 머릿속에 그린다.

2. 샷을 하는 자리로 이동하여, 대략적으로 타겟 라인과 평행하게 선다.
(
어깨선이 타겟과 만나지 않도록 주의)

3. 헤드를 볼 뒤 타겟 라인과 스퀘어가 되도록 맞춘 후 왼발, 오른발 순으로 어드레스 자세를 취한다.

5. 머리를 살짝 돌려 타겟을 보며 웨글을 한다.

6. 치기 직전 타겟을 마지막으로 확인 후 다시 볼을 주시하며, 숨을 내쉰다.

7. 마지막으로 자신있게 스윙 ^^

 

위와 같이 준비 자세를 잡는 루틴(routine)이 일정해야 보다 일정한 어드레스(address)를 취할 수 있으며, 결국 스윙까지 영향을 미치실 수 있습니다.

일정한 스윙은 일정한 스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시작되신 다는 거 잊지 마시고요.

 

앞으로도 즐겁고 재미있는 라운딩하세요 ^^

※원작자: 골프존 아카데미 목동점 문유철 프로